C Programming II (Course homepage link)
세상아덤벼라 (장진영, 김명준, 김승현)
큰 틀에서는 기존의 부루마불과 같은 룰을 적용하였지만, 게임 내적으로 세부적인 룰을 변경하여 저희만의 부루마불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플레이어는 2인으로 고정하였으며 게임 시작과 동시에 주사위를 굴려 순서를 결정하여 게임을 진행합니다. 게임 내에서 강원랜드, 제주도, 독도, 한기대, 황금열쇠와 같은 특수한 칸에서의 동작은 플레이러의 자산의 큰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상대방의 땅에 도착하였는데 그 곳에 상대방이 있을 경우, 해당 땅을 인수할 수 없는 독특한 인수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수를 할 지 말 지에 대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인수를 할 경우 상대방의 건물을 모두 지우고 자신의 건물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저희는 기존의 부루마불 게임에 저희만의 룰을 적용하여 특별함을 더하고자 하였으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열심히해보조 (배수민, 성석훈, 한웅규)
게임은 카드를 모으는 식으로 진행되며, 카드를 모두 잃으면 탈락하고 마지막까지 카드가 남아있는 사람이 승리하게 된다. 시작하기 전에, 54장의 카드를 나누어 각각의 뒤집을 카드(HideDeck)에 18장씩 저장된다. Player 1 -> Player 2 -> Player 3 방향으로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각자 카드를 한 장씩 뒤집어서 놓으며 공개한다. 펼쳐진 카드들 중에서 같은 과일의 개수가 5개가 되었다면 종을 친다. 가장 빨리 종을 친 사람이 펼쳐진 카드들을 모두 가져간다. 펼쳐진 카드들 중에서 같은 과일의 개수가 5개가 되지 않았는데 종을 치면 벌칙으로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카드 한 장씩 랜덤으로 나눠준다. 펼쳐진 카드들이 있지만 뒤집을 카드가 없다면 종을 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있다.
C-star (김령후, 이상훈, 홍종욱, 함형규)
보드게임 다빈치코드는 숫자가 적힌 블록으로 플레이어만의 암호를 만들고, 플레이어끼리 추리를 통해 서로의 코드를 맞추는 추리형 보드게임입니다.
결과물: (발표영상)